본문으로 바로가기

RECENT POST

TAG

rss   |   mail

쇼핑몰 창업 성공 story 294. 유니크한 스트리트 패션 지향, 여성의류 전문몰 '라걸'

쇼핑몰 | Posted at 2016.12.27 15:33


카페24 성공 쇼핑몰들의 살아 있는 이야기
여성의류 전문 쇼핑몰 '라걸(www.lagirl.co.kr)' 윤지영 대표

한국의 거리에서 유행하는 패션, 이른바 '스트리트 패션'이 K패션의 한 축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유니크한 스트리트 패션을 선보이며 패션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 고객층에게 사랑받고 있는 쇼핑몰이 주목됩니다. 여성의류 쇼핑몰 '라걸'의 윤지영 대표를 만나 창업 스토리와 함께 인기 비결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Q1. 창업하신 지 벌써 10년차라고 들었습니다.  




오픈마켓을 통해 니트 제품을 판매하면서 첫 창업의 길을 걷게 되었죠. 개인적으로 패션에 관심이 많고 다양한 스타일링을 좋아하는 데 오픈마켓은 이런 부분에서 다소 한계가 있다고 생각했죠. 그래서 코디를 자세하게 보여주면서 우리만의 강점을 키워갈 수 있는 전문 쇼핑몰로 '라걸'을 오픈하게 되었죠.  












Q2. 라걸이 지향하는 바와 인기 비결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라걸은 일반 데일리룩보다는 좀 더 차려 입은 듯한 멋스러움을 주는 스트리트 패션을 지향해요. 스타일링을 통해 하나의 아이템도 다양한 느낌의 코디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어요. 20~30대 여성층이 주요 고객인데 그들은 패션에 관심이 많고 유행에 민감하기 때문에 빠른 트렌드 제안을 해줘야 매력을 느낍니다. ‘라걸에 오면 트렌드가 보인다’고 할 정도로 매주 30개 이상의 신상품 업데이트를 하는 이유도 그 때문이죠. 이런 빠른 상품 회전과 스타일링이 인기 비결이라고 생각합니다.  
















Q3. 스타일링을 경쟁력으로 키우기 위한 전략이 있다면.  



쇼핑몰 운영에서도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이 상품 선별과 코디 연출이에요. 현재 라걸은 5명의 상품기획자(MD)를 두고 있는 데 MD 수가 많은 편이죠. 창업 초기부터 현재까지 제가 직접 최종 스타일링을 점검하고 있고요. MD를 다양하게 두다보니 MD들마다 보는 안목과 스타일 연출이 다르기 때문에 보다 다채로운 상품을 찾아내고 그를 통해 스타일도 다양하게 만들어지는 편이에요. 결국 좋은 상품을 잘 찾아내서 고객들에게 많이 소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라걸만의 경쟁력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고 있죠.














Q4. 모바일 쇼핑 비율이 높다고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주 고객층이 모바일 쇼핑 핵심 이용층이다보니 모바일 유입 및 결제가 모두 높은 편이에요. 70% 정도를 차지합니다. 라걸은 모바일 퍼스트 전략으로 사이트를 운영 중인데 이런 점들이 유입률을 높이는 데 효과가 있었다고 생각해요. 라걸은 모바일을 통해 쇼핑몰에 접속했을 때 베스트 상품이나 신상품이 바로 보일 수 있도록 사이트 상단 내 메인 배너 등을 없애고 상품 중심으로 유저인터페이스(UI)를 맞추고 있고, 쇼핑몰로 유입을 이끌 수 있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동도 적극적으로 진행 중입니다.













Q5. 향후 목표를 말씀해주세요. 



내년에 오프라인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라걸의 브랜드를 새롭게 알릴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요. 장기적으로는 보통 여성들이 잡지 등을 보며 옷을 잘입는 방법을 고민하고 배우곤 하잖아요. 그런 고객들에게 라걸 쇼핑몰이 좋은 스타일링 가이드 역할을 해주고 싶습니다.  









Posted by cafe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