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RECENT POST

TAG

rss   |   mail

쇼핑몰 창업 성공 story 296. 세련된 직장여성 패션으로 글로벌 고객까지 사로잡아

쇼핑몰 | Posted at 2017.01.06 10:26


카페24 성공 쇼핑몰들의 살아 있는 이야기
여성의류 전문몰 ‘악녀일기(www.baddiary.com)’ 최민혜 대표 

온라인 전문 쇼핑몰의 성장 가능성을 보고 안정적인 직장을 그만두고 창업 시장으로 과감히 뛰어든 이들의 성공 스토리를 한번쯤 들어보셨을텐데요. 여성의류 전문몰 '악녀일기'를 이끌고 있는 최민혜 대표 역시 2007년 온라인 시장의 비전을 읽고 다니던 대기업을 그만두고 창업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셨다고 하는데요. 최대표님을 만나 그녀의 창업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 



Q1. 창업하신 지 벌써 10년이 훌쩍 넘으셨네요. 


회사를 다니면서 온라인 쇼핑몰로 옷을 구매해 본 뒤 온라인 쇼핑 이용의 편리함과 시장의 장기적인 비전을 내다보고 2007년 창업에 도전했어요. 아무래도 직장을 다니다가 창업을 한 만큼 아이템 역시 여성의류 중에서도 세련된 직장여성 패션으로 콘셉트를 잡고 상품의 품질로 신뢰를 얻기 위해 노력해왔죠.  





Q2. 악녀일기는 30대 여성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비결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악녀일기의 경쟁력은 고급스러운 소재 사용부터 마감, 봉제상태 검수까지 꼼꼼히 확인해 완성도 높은 상품을 선보인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하기보다는 상품의 품질로 신뢰를 얻기 위해 창업 후 지금까지 제가 모든 상품을 직접 고르고 있어요. 현재 자체 제작 상품의 비중도 확대하고 있는데요. 자체 제작 상품들은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기 위해 여러 번의 수정과 보완을 거쳐 제품의 완성도를 끌어올리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Q3. 해외로도 진출을 하셨습니다.  

국내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을 선점하려면 다른 곳보다 먼저 인프라 구축을 해야겠다고 결심했고 2013년부터 해외 쇼핑몰을 만들었습니다. 현재 영어, 중국어, 일본어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중화권 및 영미권 등을 공략 중입니다. 가장 인기가 가장 높은 곳은 중국이지만 영어권도 긍정적인 반응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Q4. 해외 고객들의 구매성향이 국내와 차이점이 있나요? 

해외 쇼핑몰 운영과 관련해 고객 유입율, 매출 추이, 제품별 클릭수 등 현황을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있는데요. 국내에서 인기있는 스타일과 제품을 해외 고객들도 그대로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국내 쇼핑몰과 비슷하게 상품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다만 다채로운 컬러감에 주목하는 해외 고객 성향을 고려해 상품의 컬러 옵션별 제품 이미지를 좀 더 풍부하게 보여주려고 하고 있어요.





Q5. 향후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언더웨어, 셀프 웨딩 등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카테고리와 제품을 추가함으로써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브랜드가 되고자 노력 중입니다. 비즈니스적인 성장 외에 내부 직원들의 복지 강화에도 힘쓸 계획이에요. 직원들과 같은 눈높이에서 그들에게 더 높은 비전을 제시하며 함께 성장해나가고 싶습니다.  





Posted by cafe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