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RECENT POST

TAG

rss   |   mail

윈도우 서버 2012 신제품 발표회에서 만난 '카페24'

카페24소식 | Posted at 2012.09.26 09:47

카페24 소식
윈도우 서버 2012 신제품 발표회 참가

심플렉스


완연한 가을입니다. 기업들은 가을이 오면 하반기 비즈니스에 속도를 올리기 위한 채비를 합니다. 그 일환으로 요즘 신제품 발표회, 고객 세미나, 컨퍼런스 등 많은 행사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카페24도 고객들과의 만남, 교류의 장을 만들어 가고 있는데요~ 최근에도 카페24를 더 많은 이들에게 소개하고 회사 비전이나 서비스 계획에 대해 발표할 좋은 기회가 있었습니다.   


9월 20일 잠실롯호텔에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서버 2012 신제품 발표회가 개최됐는데요, 카페24는 HP, IBM, DELL, CISCO 등 세계적인 IT기업들과 함께 부스 참가를 해 고객들을 만났습니다.


이번 신제품 발표회는 1,300 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는데요, 이날 카페24에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셔서 저희 부스도 문전성시를 이뤘답니다. 이후 회사로 많은 전화 문의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데요, 여러분들의 성원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심플렉스




또, 이번 행사에서는 카페24의 윈도우 전문가인 인프라영업팀 조상현 차장님이 윈도우 서버 2012 초기 도입 고객 사례 발표를 했습니다. 새로나온 윈도우서버 2012에서 리눅스 운영 테스트 결과를 발표한건데요,


테스트를 할 당시, 윈도우에서 리눅스 운영 시 성능 저하에 대한 우려도 있었으나 실제 부하량 및 파일 I/O 테스트 결과, 성능과 만족도가 기대 이상으로 높았다고 합니다.
 
현재 카페24의 코로케이션 고객이나 여러 대의 서버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경우 윈도우와 리눅스 서버를 혼용하고 있는데요. 이것을 가상화 환경으로 옮기려 할 때 운영체제 종류에 따른 성능 이슈로 통합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던 게 사실입니다.

뿐만 아니라 기존에 여러 고객의 가상 머신이 올려져 있는 가상화 호스팅 환경에서는 어느 한 고객이 트래픽을 많이 일으키면 다른 고객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이번 테스트를 통해 성능이 향상된 하이퍼-V 3.0 환경에서 리눅스를 운영하면 리눅스 기반 오픈소스 가상화 기술인 ZEN 하이퍼바이저와 KVM(Kernel-based Virtual Machine)에 준하는 높은 성능이 나오는 것을 확인했답니다.


이를 바탕으로 현재 카페24는 윈도우 서버 2008 R2에서 윈도우 서버 2012로 윈도우 가상서버 호스팅 서비스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더 큰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면밀히 검증 작업을 한 후 신기술을 발 빠르게 도입하고 있는 거죠. ^^

윈도우 서버 2012 환경이 업그레이드 되면 가상머신 단위로 QoS 제어가 가능해 특정 가상머신으로 인해 다른 고객이 피해를 보는 일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또 윈도우 환경에서 리눅스 기반 서비스를 통합 운영하면서 웹서비스의 속도 향상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윈도우 서버 2012로 더 강력해진 윈도우 가상 호스팅도 카페24에서 꼭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여러분의 Success Partner 카페24였습니다.

Posted by cafe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