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RECENT POST

TAG

rss   |   mail

쇼핑몰 창업 성공 story 222. 운영 초기 정확한 소비자 분석으로 약점 극복! '박남매'

쇼핑몰 | Posted at 2015. 1. 12. 16:51




카페24 성공 쇼핑몰들의 살아 있는 이야기
여성의류 전문몰 ‘박남매(www.pak-namae.com)’ 박지은 대표님

아르바이트로 알뜬히 모은 200만원으로 카메라와 초기 판매 상품을 구입하고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도전한 '박남매'의 박지은 대표. 2007년 불과 열여덟 나이에 사업을 시작하며, 현재 회원 수 50만명에 이르는 규모까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았습니다. 




Q1. 열여덟 나이의 사업 초기 스토리가 궁금합니다.


창업 당시 자본금이 부족했어요. 그런 만큼 공략하고자 하는 고객 연구에 더욱 힘을 쏟아 부었죠. 당시 내가 가장 잘 알 수 있는 중고등학생들부터 공략해 가성비가 좋은 보세 의류 등을 판매했어요. 특히 편히 입을 수 있고, 세탁이 편한 청바지와 티셔츠 등이 그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 많은 판매를 이룰 수 있었죠. 






Q2. 본격적인 성장은 언제부터 인가요?


성인이 되고 대학에 진학하면서부터였던 것 같아요. 이때부터 자체 제작 상품들을 판매했는데, 이 상품들이 연달아 베스트셀러에 올라가면서 10대부터 20대 후반까지 고객이 늘어났어요. 고객들의 연령대가 높아지니 자연스레 구매력까지 상승해 박남매의 경쟁력도 배가 됐죠. 







Q3. 박남매의 또 다른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고객과의 신뢰를 지켜나가고 있다는 것이죠. 저희는 미리 충분히 재고를 확보한 상품만 판매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주문량의 70~80%를 당일날 발송할 수 있었답니다. 고객들 역시 박남매를 평가할 때 빠른 배송 부분에 만족하고 있다는 의견들을 많이 주세요. 






Q4. 향후 계획은 무엇인가요?

중국과 일본을 우선으로 해외 진출을 펼쳐나갈 계획이에요. 때문에 현지 상황에 대해 면밀히 검토 중이죠. 박남매의 경쟁력이 해외에서도 분명 통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어요. 

Posted by cafe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