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RECENT POST

TAG

rss   |   mail

쇼핑몰 창업 성공 story 226. 세심한 상품 설명으로 아빠 고객도 공략 ‘쿠잉키즈’

쇼핑몰 | Posted at 2015. 2. 2. 16:57




카페24 성공 쇼핑몰들의 살아 있는 이야기 
북유럽 감성 아동복 쇼핑몰 ‘쿠잉키즈(www.cooingkids.com)' 정혜승 대표님

지난 수년간 국내 유아동복 시장에서 '북유럽 스타일'은 핵심 키워드로 자리잡아왔습니다. 이 스타일을 상품에 잘 담아내기 위한 경쟁도 치열하죠. 북유럽 스타일과 활동성을 겸비한 유아동복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쿠잉키즈'의 정혜승 대표님은 엄마 입장에서 고민했던 부분을 전략에 반영시켜왔습니다. 지난해 6월 쇼핑몰 문을 연 뒤로 의미 있는 실적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해요~ 짧은 기간 내 인기를 얻게 된 비결이 뭔지, 지금부터 정혜승 대표님께 들어보겠습니다~!

 

 

 


 


 

 

 


Q1. 쇼핑몰 창업 준비는 어떻게 하셨어요?


대학에서 음악을 전공해 쇼핑몰을 창업한다는 게 사실 생소했어요. 하지만 창업 전 카페24 교육센터에서 무료 강의와 담임제 교육을 수강하는 등 반년 정도 공부에 투자했죠. 교육센터를 통해 자신감을 얻은 것 같아요. 사무실도 별도 임대 대신 카페24 창업센터를 활용하며 초기 비용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Q2. 다른 곳보다 사진을 상세하게 보여주는 것 같아요.


사진은 특별히 다른 쇼핑몰들과 차별화한 부분이에요. 아이들과 함께 직접 촬영해서 자연스러운 사진을 보여드릴 수 있고, 상품의 어느 부분이 어떻게 편한지 자세히 설명해드리고 있거든요. 유아동복은 모델 촬영이 어려워서 상품 사진이나 제조사에서 받은 자료 사진 등만 올리는 곳들이 많은데, 확실히 쿠잉키즈가 차별화된 부분이죠. 






 

 

 

 

 

 





Q3. 요즘 아빠 고객들의 문의도 많다고요?

자녀를 키우는 20~30대 여성고객이 가장 많지만, 남성 고객들의 문의도 갈수록 증가하고 있어요. 유아동복에 대한 아빠들의 관심이 전보다 크게 늘어나, 상품에 대한 세심한 설명이 효과를 내는 것 같아요. 직접 전화를 걸어 상담하는 아빠들의 유아복 지식 수준이 엄마들 못지 않아요. 고객층이 두터워지고 있다는 신호로도 볼 수 있죠. 

 





 

 

 

 

 

 




Q4. 쿠잉키즈의 가장 큰 경쟁력은 뭔가요?

고급 소재를 사용하면서도 가격은 경쟁사 대비 저렴하다는 점이에요. 아이들이 입고 편하게 움직일 수 있으면서도 맵시 잡힌 상품을 골라 선보이고 있어요. 품질 좋은 상품을 다양하게 공급하기 위해 자체제작도 계획하고 있어요. 또한 사이트는 상품 자체에 대한 정보 제공에 초점을 맞췄어요. 부모 입장에서 생각하면 분명한 매력 포인트가 될 수 있죠.

Posted by cafe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