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RECENT POST

TAG

rss   |   mail

쇼핑몰 창업 성공 story 255. 믿고 보는 쇼핑몰로 불리는 여성의류 전문몰 ‘여니엘’

쇼핑몰 | Posted at 2016. 4. 4. 15:09


카페24 성공 쇼핑몰들의 살아 있는 이야기
여성의류 쇼핑몰 ‘여니엘(www.y-aile.com)’ 오혜연 대표님

고객들에게 큰 신뢰를 얻고 있는 것만큼 즐거운 일도 없을 것이다. 여성의류 전문몰 ‘여니엘’은 고객들 사이에서 ‘믿보엘(믿고 보는 여니엘)’로 불릴 만큼 큰 신뢰를 얻고 있다. 오혜연 대표를 만나 그 비결을 들어보았다. 



Q1. 믿고 보는 쇼핑몰로 불릴 수 있었던 원인은 무엇일까요?

배송 받은 물건을 내가 열어본다고 생각하며 마지막 포장까지 꼼꼼히 체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이기 이전에 한 사람의 소비자였기에, 직접 느꼈던 실망감과 불편함이 고객에게 전달되지 않도록 하고 있죠. 













Q2. 온라인 쇼핑몰을 창업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우리 사회 속에서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거쳐야 하는 대학이나 가져야 하는 직업이 정해져 있는 것처럼 보였어요. 하지만 각자 재능이 다른 만큼 그것을 펼쳐내는 방법도 달려야 한다고 생각했죠. 제가 갖고 있는 재능은 취업보다 창업에 보다 효율적이라 생각해 어린 시절부터 나만의 일을 갖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창업 전 모델이나 뷰티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한 경험을 활용해 예쁜 옷을 친구에게 추천하듯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Q3. 쇼핑몰 이름 '여니엘'은 어떤 뜻을 갖고 있나요?


이름 마지막 글자 ‘연’을 활용했고, ‘날개’라는 뜻을 가진 프랑스어 ‘엘(ailes)’를 합쳐 ‘여니엘’이란 이름을 만들었어요. ‘옷이 날개다’는 옛말처럼 고객들에게 직접 날개가 될 수 있는 좋은 옷을 추천해주겠다는 뜻을 담겨 있죠. 












Q4. 여니엘을 통해 판매되는 제품은 무엇인가요?


평소 즐겨 입던 여성스러운 스타일의 패미닌룩을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어요. 더불어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착용할 수 있는 데일리룩 스타일 제품을 활용해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혔죠. 주요고객은 20대 이상의 여성들이 90% 이상이지만 품질을 꼼꼼히 따지는 30대 이상의 고객들도 많이 있습니다. 

















Q5. 향후 계획이나 목표는 무엇인가요?

작년 4분기에 300%의 매출이 성장하기도 했지만 아직 창업 초기인 만큼 초심을 잃지 않고 여니엘만의 스타일을 보여주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여니엘을 통해 물건을 사보지 않은 고객은 있더라도 한 번 구매한 고객은 없도록 하겠다’는 목표처럼 꾸준히 품질 좋은 제품을 선보여 꼭 다시 찾고 싶은 쇼핑몰로 기억되겠습니다.



 


Posted by cafe24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