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RECENT POST

TAG

rss   |   mail

쇼핑몰 창업 성공 story 269. 일본 현지에서 직접 바잉한 유니크한 상품으로 승부, 패션의류 편집숍 "컴인패"

쇼핑몰 | Posted at 2016. 8. 3. 11:23


카페24 성공 쇼핑몰들의 살아 있는 이야기
패션의류 편집숍 ‘컴인패(www.comeintofashion.net)’ 곽하은, 이지훈 대표님

일본에서 유행하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를 셀렉해 판매하는 전문 쇼핑몰이 인기입니다. 한국에서 구하기 어려운 브랜드 제품들을 정식 병행 수입을 거쳐 국내 시장에 판매를 하고 있는 '컴인패'가 대표적인데요. 오픈 2년 만에 월 매출 4,000만원을 달성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컴인패의 곽하은, 이지훈 대표님을 만나 창업 스토리를 들어보았습니다.


Q1. 창업을 한 계기가 궁금합니다.

평소 좋아하는 패션 스타일을 한국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싶어 창업을 하게 됐어요. 본격적으로 컴인패를 창업하기 전에 구매대행을 통해 일본 스트리트 패션이 국내에서 인기가 높다는 것을 실감했죠. 시장 비전이 있다고 생각했고, 본격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카페24 창업센터'에 입주해 1대1 컨설팅 서비스 등을 받으며 운영적인 전문성을 갖추기 시작했어요. 상품에 대한 경쟁력과 함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환경을 갖추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Q2. 컴인패의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컴인패는 유행하기 시작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지훈 대표가 일본 현지에 거주하면서 직접 상품을 셀렉하는데 디자인적인 면에서 특이하면서도 희소성이 있는 상품을 판매합니다. 일본 현지에서 진행되는 패션쇼나 룩북, 해외 유명인들의 인스타그램 등을 살피면서 유행 패턴을 민감하게 체크해 새로운 아이템을 선보이기 때문에 마니아층들이 많은 편입니다. 









Q3. 모바일 쇼핑몰 운영은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컴인패는 핵심 고객층이 20대인만큼 모바일을 통한 유입이 70%로 높은 편이에요. PC처럼 모바일에서도 직관적이고 보기 편한 쇼핑 환경을 만들기 위해 리뉴얼을 계획 중입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운영도 하고 있구요. 모바일 유입 및 결제를 늘리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 나갈 생각입니다.








Q4. 해외에서의 반응은 어떤가요?


컴인패에서 판매되는 의류들은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스타일인 만큼 글로벌 판매도 염두하고 있습니다. 중국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위챗'을 통해 홍보하고 중국 현지 오픈마켓으로 컴인패 제품을 판매하면서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중입니다. 컴인패의 중문 쇼핑몰도 개설할 예정이구요.








Q5. 최근 홍대에 쇼룸을 오픈했다고 들었습니다. 


원래 '카페24 창업센터(soho.cafe24.com)'에 입주해 있다가 사업이 확장되면서 최근 홍대 인근으로 사무실을 옮겼습니다. 매장을 만들어 달라는 고객들이 많았기 때문에 그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무실과 함께 쇼룸을 오픈해 컴인패의 인기 상품들을 직접 입어볼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쇼룸이 있는 홍대에 중국인들이 많이 찾아오시는 만큼 매장을 통해서도 컴인패를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cafe24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