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RECENT POST

TAG

rss   |   mail

쇼핑몰 창업 성공 story 283. 데일리룩에 여성미를 담은 전문몰 '위드이픈'

쇼핑몰 | Posted at 2016. 10. 4. 15:37


카페24 성공 쇼핑몰들의 살아 있는 이야기
데일리 여성의류 전문몰 '위드이픈(www.withipun.co.kr)' 이형정 대표 

데일리룩의 인기 비결은 역시 '편안함'에 있죠. 박스형 티셔츠를 비롯한 큰 옷, 캐주얼 등을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데일리룩으로 여성의 아름다움을 연출하기는 무리일까요? 아닙니다! 편안함과 심미성, 두 토끼를 잡은 데일리룩 브랜드가 있습니다. 20대 여성 고객들로부터 특히 인기인 ‘위드이픈’의 이형정 대표님 이야기입니다.



Q1. 데일리룩도 세련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해오셨습니다.


입기 편한 의류로는 여성의 세련미를 나타낼 수 없다는 고정관념을 지워가고 있습니다. 착용상 편안함은 유지하면서도 디자인 노력으로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냈죠. 분명히 데일리룩이지만 ‘신경 써서 입은, 세련된 패션’이라는 인상을 주위에 줄 수 있는 이유입니다. 감사하게도 ‘데일리 속에서 찾은 아름다움’이라고 평가해 주시는 고객들이 많고, 대형 백화점에 입점해 인지도를 크게 키울 수 있었습니다.









Q2. 디자인과 생산 과정을 설명해주세요. 


자체 제작의 경우 전문 디자인 팀이 일일이 고른 원단을 연구, 독창적 디자인을 구현합니다. 특히 주요 고객인 20대 여성들의 성향을 어떻게 반영할 것인지를 고민하죠. 현재 판매 상품 중 자체제작 비중이 절반 정도인데, 계속해서 늘려갈 예정입니다. 또, 디자인과 생산 모두 한국에서 이뤄진다는 부분도 강조하고 싶습니다. K스타일 선호도가 높은 중어권 고객 대상으로 중요한 마케팅 전략이기도 합니다.









Q3. 해외에서의 성장세 역시 주목됩니다.


지난해 해외 시장 매출이 전년 대비 무려 500% 급증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을 요구하는 해외 20대 여성 수요가 그만큼 많았다는 뜻입니다. 현재 영문, 중문, 일문 등의 언어로 해외 쇼핑몰을 운영 중이고, 오픈마켓으로는 일본 라쿠텐에 입점해 있습니다. 해외 전력을 크게 강화하고 있기에 내년에는 더 가파른 매출 성장세를 기록해보겠습니다.









Q4. 코스메틱 사업을 준비하신다는 소식도 들었습니다.


코스메틱은 여성 패션 산업의 중요한 축입니다. 여성 고객을 모아온 사업자라면 누구나 고려해 볼만한 사업이기도 하지요. 저 역시 요즘 코스메틱 연구로 분주하고, 어느 정도 진척도 이뤄내고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위드이픈 DNA’를 갖춘 코스메틱 상품을 선보이겠습니다. 해외 사업 확대와 맞물려 회사의 기대가 크게 모인 부분입니다. 




Q5. 향후 목표는요?


1990년대부터 동대문을 중심으로 여성의류 사업 역량을 쌓아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정직함’을 항상 우선 가치로 지켰고, 이는 저희 직원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글로벌 고객 누구나 ‘위드이픈 의류는 정직하다’는 생각을 하실 수 있도록 뛰겠습니다. 패션에 대한 전문성과 출중한 직원 역량, 브랜드 경쟁력을 더해 K스타일의 아름다움을 더 전파하겠습니다.


Posted by cafe24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