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RECENT POST

TAG

rss   |   mail

쇼핑몰 창업 성공 story 290. 통통-늘씬 고객 모두 잡은 패션몰 ‘쏘머치’

쇼핑몰 | Posted at 2016. 11. 10. 17:49


카페24 성공 쇼핑몰들의 살아 있는 이야기
빅사이즈 여성의류 전문몰 ‘쏘머치(www.ssomuch.com)’  최은철 대표

요즘 큰 옷을 파는 ‘빅사이즈’ 쇼핑몰이 인기죠. 비교적 통통한 분들을 공략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새로운 바람도 불고 있습니다. 늘씬한 고객에게도 빅사이즈가 통한다는 사실! 루즈핏이나 오버사이즈핏 등 크게 입는 패션 유행에 따른 결과인데요, 이런 흐름을 잘 활용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여성의류 전문몰 최은철 대표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Q1. 빅사이즈 의류가 날씬한 고객들에게도 인기라고요?


저희도 처음에는 통통한 고객들을 집중 공략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날씬한 고객들의 유입이 급증했죠. 아무래도 루즈핏-오버사이즈핏의 유행에 따른 결과라고 보여집니다. 이에 따라 사이즈에 상관없이 모든 여성을 공략하는 방향으로 전략을 수정했고, 현재까지의 결과는 성공적입니다. 사이즈는 상의 2XL와 하의 38인치까지 판매하는데, 앞으로 고객 층을 더욱 두텁게 구축할 계획입니다.











Q2. 통통한 고객들을 위한 배려도 여전히 중요해 보입니다.


물론이죠. 사이즈만 키운 것이 아니라 착용자가 슬림해 보이게 하는 디자인 요소를 적극적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허벅지에는 맞는데 허리 넉넉지 않거나 그 반대의 경우로 생겼던 고민을 쏘머치를 통해 해결했다는 후기들이 저희에게 힘이 됩니다. 또, 통통한 체형의 모델 컷을 노출하면서 고객이 ‘나도 저렇게 입을 수 있겠다’고 생각할 수 있도록 노력하죠. 패션 자신감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Q3. 글로벌 진출도 활발해 보입니다. 현황을 설명해주신다면요?


지난해 아시아권에서 강세인 오픈마켓 큐텐에 입점했습니다. 일본과 싱가포르 고객들의 반응이 특히 좋습니다. 우리나라 K패션 쇼핑몰들 중 빅사이즈에 특화됐다는 입 소문에 힘입어 해외 고객 증가세가 순풍을 탔습니다. 앞으로 공략 국가를 더욱 확대하면서 글로벌 고객들의 친구 같은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Q4. 기부사업도 시작하셨다고 들었습니다.


작은 규모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하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판매 건수당 얼마’의 방식으로 수익 일부를 정기적 불우이웃돕기나 사회의 재난 구호 등에 투입한다는 계획이죠. 고객들의 응원 덕분에 성장할 수 있었고, 여기서 나온 수익을 사회와 나누겠다는 생각을 전부터 해왔습니다. 






Q5. 향후 목표는요?


앞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공략 국가 확대에 힘을 더하려 합니다. 저희는 직접 입어본 옷만 판매하는데, 이런 노력들로 글로벌 고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겠습니다. 스스로도 잘 모르는 아이템을 판매하는 브랜드는 되지 않을 것입니다. 또, 신규 아이템 발굴을 지속하면서 각국에 맞춘 마케팅 프로세스도 고도화하겠습니다.








Posted by cafe24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