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RECENT POST

TAG

rss   |   mail

[심플렉스인터넷 CEO Think] 무인 자동차와 구글의 도전

카페24소식 | Posted at 2012.02.07 10:35


심플렉스인터넷 CEO Think

무인 자동차와 구글의 도전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

자동차가 스스로 운전하고 도로를 달린다?

미국 외화인 전격 Z작전에서나 볼 수 있었던 던 영화 속의 내용이 실제 일반도로에서 테스트 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공학과 IT를 별개의 기술로 분리해 생각했으나 이제는 공학과 IT는 서로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는 보완재의 역할로 사용되죠. 성격이 전혀 다른 이종의 기술이 더해져 기대하던 것 이상의 성과를 내고 있는 것입니다.

과거 IT를 대표하던 구글은 지금 첨단 과학기술을 아우르는 거대 공룡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그 동안 기술의 발달은 사람을 좀 더 편리하게 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지만 미래의 기술은 편리가 아닌 더 나은 미래를 꿈 꿀 수 있는데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당당히 그 선두에 서서 진두지휘 하며 두각을 보인 것이죠.

한 곳에 안주했다면 결코 생각할 수 없었던 발상의 전환이 만들어낸 결과입니다. 자동차가 IT 기술을 만나 일반도로에서 스스로 움직인다는 상상력의 결과물은 곧 현실이 됩니다. 좁은 국내 IT 시장을 유일한 상권으로 한정해 보면서 경쟁자가 많아 포화상태라고 주장하는 것은 핑계에 불과합니다. 시선을 조금만 달리하면 IT를 접목시킬 수 있는 시장은 아직도 무궁무진 합니다.

[칼럼]무인 자동차와 구글의 도전
http://www.zdnet.co.kr/column/column_view.asp?artice_id=20120126113528&type=xml
Posted by cafe24